2015년 3월 16일 월요일

무료 DDNS 서비스 DuckDNS 설정하기

http://duckdns.org에서 제공하는 DDNS 서비스를 설정해 보겠다.


DuckDNS 사이트에서 먼저 로그인을 한다. Twitter, Facebook, reddit, google+ 계정중에 하나로 로그인을 하면 된다.


여기서는 트위터로 로그인을 해 보았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Authorize app'을 선택해 주면 된다.


로그인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무료인 경우 4개까지 서브도메인 이름을 추가할 수 있다. 추가를 원하는 이름을 'sub domain' 부분에 넣고 'add domain' 버튼을 누르면 도메인이 추가된다. 웹 인터페이스 대신 커맨드 라인 명령을 이용하거나 GUI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는 위의 token 값을 알고 있어야만 한다.

아래는 맥용 GUI 를 사용하는 경우이다.


리눅스용GUI 앱도 제공된다. 앱을 사용하려면 먼저 zenity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sudo apt-get install zenity

그 다음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해제하면 duck-setup-gui.sh 가 들어있을 것이다. 이 파일을 원하는 디렉토리로 옮겨 준 다음 실행권한을 주고 실행하면 된다.

$ chmod +x duck-setup-gui.sh
$ ./duck-setup-gui.sh



맥/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맨드라인 버젼 스크립트도 있다. 이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시스템에 cron job을 만들어, 5분마다 자동으로 DuckDNS를 업데이트 하도록 만들어진다.

$ chmod +x duck-setup.sh
$ ./duck-setup.sh




원문 링크
https://www.thefanclub.co.za/how-to/free-ip-ddns-service-duck-dns-setup-script-linux-and-osx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