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7일 일요일

영문 비스타에서 한글 입력 및 사용하기 (How to use hangul in windows vista english version)

1.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 -> All Programs -> Control Panel을 선택한다.

vista01.jpg

2. Clock, Language, and Region을 선택한다.


vista02.jpg

3. Regional and Language Options를 선택한다.


vista03.jpg

4. 먼저 Keyboards and Languages 탭을 선택한 다음 Change keyboards... 버튼을 눌러준다.


vista04.jpg

5. Add 버튼을 선택한다.

vista06.jpg

6. Add Input Language라는 창이 열리면 아래쪽으로 내려와서 Korean (Korea) 왼쪽의 + 를 누르면 그림같이 -로 바뀌면서 서브메뉴가 나타난다. 서브메뉴에서 Keyboard를 선택하고 Microsoft IME를 체크해주고 OK 버튼을 누른다.

vista07-1.jpg

7. 단계 5의 그림과 비교하면 Korean (Korea)가 추가된 걸 볼 수 있다. 그리고 위쪽의 Default input language가 Korean (Korea) - Microsoft IME로 바뀌었나 확인하고 아직 바뀌지 않았으면 오른쪽의 조그마한 역방향 화살표를 눌러 바꿔주고 OK 버튼을 누른다.

vista08.jpg

8. 앞 단계에서 OK를 눌러주면 다시 단계 4의 화면으로 돌아오게 된다. 여기서 Administrative 탭을 눌러준 다음 Change system locale... 버튼을 눌러준다.

vista09.jpg

9. 현재 system locale이 영어로 되어 있는걸 볼 수 있다. 오른쪽의 역 삼각형 버튼을 눌러 Korean (Korea)로 바꿔준다.

vista10.jpg

10. Korean (Korea)로 바뀌었으면 OK를 눌러준다.

vista11.jpg

11. 시스템을 재부팅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Restart now 버튼을 눌러 시스템을 재시동 해 주면 설정은 끝난다.

vista12.jpg

12. 시스템이 재시동 한 다음 화면 오른쪽 아래 부분이 EN 대신 KO로 바뀌었는지 확인해 준다. KO로 되어 있으면 상관없고 아직 EN으로 되어 있으면 그 부분을 클릭해서 KO를 선택해서 아래같이 되도록 만들어 준다.

vista13.jpg

이렇게 하면 영문판 윈도우 비스타에서 한글을 입력할 수 있고 프로그램들 중 국산 프로그램이라 메뉴가 한글로 나오는걸 제대로 볼 수 있게 된다.

댓글 8개:

  1.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2. 정말 고민 했는데 한번에 해결! 정말 감사해요 ^^*

    답글삭제
  3. 덕분에 해결 되었습니다..감사 드립니다.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VMWare로 Windows 7 설치하기
    테스트용으로 배포된 바 있는 Windows 7 build 7000을 설치하였습니다. VMWare에서 설치를 시도하면 기본으로 Vista(64bit)로 잡히지만 설치를 하시고 나면 Windows 7으로 인식됩니다. 부팅이 된 후의 모습입니다. 바탕화면 미러링 기능 외에는 아무것도 손대지 않은 상태입니다. 태스크바에 변화가 눈에 띄는데요, 아주 깔끔하고 공간활용도가 높습니다. Mac의 Dock을 훌륭히 벤치마킹한 것 같으면서도, Windows OS 작업..

    답글삭제
  5. 미국인 친구방에 미국산 컴퓨터에 영문 비스타에서도 똑같이 적용되는건가요?

    그리고 그친구 키보드에는 영문 자판뿐인데 가능한가요 한글입력이 ?? 알려주세요~~

    답글삭제
  6. @궁금 - 2009/03/29 23:03
    당연히 아무 문제 없이 됩니다. 물론 한글자판 배열은 외우셔야 하겠지만요.

    답글삭제
  7. 친절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