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9일 화요일

아이폰에서 시리얼 포트 사용하기 (Use iPhone Serial Port without Jailbreak)

아이폰에서 시리얼 포트를 사용하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동안의 방법은 탈옥을 해야만 하거나 탈옥을 하지 않으면 헤드폰 잭을 사용해서 상대적으로 저속으로 통신하는 방법(HiJack)밖에 없었는데 이제 탈옥을 하지 않은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에서 독커넥터를 통해 시리얼 통신이 가능해 졌다.

RedPark에서 나온 애플 인증을 받은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용 시리얼 케이블로 이 제품을 사용하면 탈옥하지 않은 순정 디바이스에서 직접 시리얼 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시리얼 터미널 앱을 사용할 수도 있고 직접 자신의 앱에서 시리얼 포트를 제어할 수 있는 SDK는 RedPark 웹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SDK는 따로 MFi 프로그램에 가입할 필요는 없고 이메일 주소만 넣어주면 된다.


http://makeprojects.com/Project/Connect-an-iPhone-iPad-or-iPod-touch-to-Arduino-with-the-Redpark-Serial-Cable/1130/1

이 주소에 가보면 이 케이블을 사용해 아이폰과 아뒤노를 연결하고 SDK를 사용해 아뒤노와 통신을 하는 앱을 만드는 법이 각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

댓글 3개:

  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날 되세요~

    답글삭제
  2. 혹시 이거 어디서 구매하셨나요 외국에서 하신건가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