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8일 화요일

구글보이스와 기즈모를 사용해서 미국에 무료로 전화하기 (Use Gizmo5 for free calls to US with Google Voice)

구글보이스와 기즈모를 사용하면 미국에 무료로 전화를 걸 수 있다. (단 현재 한번 걸면 최대 20분까지 통화할 수 있다.)

먼저 구글 보이스(http://www.google.com/voice)와 기즈모(http://gizmo5.com)에 계정을 만들어 줘야 한다. 둘 다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다만 구글보이스는 아직까지 초대장이 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보이스 사이트에서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대기자 명단에 넣어주면 차례대로 초대장이 날라온다.
둘 다 계정이 만들어 졌으면 먼저 기즈모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구글보이스의 정보를 넣어준다.



구글보이스의 아이디, 암호를 넣어주고 옆쪽의 OFF로 선택되어 있는걸 다른 둘중에 하나로 변경한 다음 Save를 눌러 저장해주면 된다.
여기서 구글보이스의 암호는 구글 서비스 전체의 암호이기 때문에 쥐메일의 암호를 넣는게 신경쓰이는 경우는 구글보이스용으로 추가의 구글어카운트를 만들어서 구글보이스만 그 계정에 연결시켜주면 된다. 이미 보이스를 신청할 때 쥐멜 계정으로 신청한 경우 이 주소로 가면 보이스에 연결된 구글아이디를 변경하도록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저 화면 아래쪽으로 내려가보면 자신의 gizmo sip number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번호를 기록해 놓는다.



다음은 구글 보이스로 로그인해서 settings로 가서 기즈모의 정보를 입력해 준다.


Name에는 자신이 원하는 아무 이름이나 넣어주고 Number에 위에서 확인한 SIP Number를 넣어준다. Phone type에는 Gizmo를 선택해주고 Save 버튼을 눌러준다.

Save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린다. 자신의 pc에 gizmo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 'connect' 버튼을 누르면 구글보이스에서 자신의 컴퓨터로 전화가 오게 된다. 이 전화를 받은 다음 인증코드(여기서는 46)을 눌러주면 된다.




인증이 끝나면 모든 설정이 다 된 것이다. 이제 기즈모에서 미국의 전화로 무료통화가 가능하다.

댓글 4개:

  1. 일단 구글 보이스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 놨는데 오려나용 ㅎㅎㅎ..



    기즈모는 북마크 해놓고 다음에 가입 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 드리구용



    좋은 하루 되십시오..

    답글삭제
  2. 저는 Google Voice 초대장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를 기초로 등록을 했는데, 미국이 아니라서 등록이 안된다고 입력하기도 전에 막혀 버리더군요 ~~



    혹시 등록할 방법이 없을련지요 ?

    답글삭제
  3. @뮤리찌 - 2009/07/28 16:59
    꼭 시험해보고 싶으시다면

    Hotspot Shield이라는 가상IP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가입하시면 가능합니다^^



    간혹 훌루나 abc 스트리밍 보고 싶을때 사용하곤하는데

    구글 보이스도 접속이 되더라구요^^;

    다만 미국내 번호가 없어 인증실패;;;;

    답글삭제
  4. @뮤리찌 - 2009/07/28 16:59
    IP검사하는 문제는 Mr. Sam님 말씀처럼 proxy나 vpn 이용하면 되는데 미국내 전화번호 문제는 무료로는 방법이 없을거 같습니다.

    다만 http://www.gizmovoice.com/에 나와있는것처럼 gizmo5.com에서 Call-in number를 사면 되긴 합니다. 3개월에 $12인데 일단 처음에 한번만 인증되고 나면 저 번호는 더 이상 필요가 없으니까 3개월 후에는 없어져도 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