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7일 수요일

micro:bit 설정하기 (Set up micro:bit)

먼저 스마트폰의 micro:bit 엡을 실행시킨다.


'Connections' 버튼을 선택한다.


기존에 페어링 된 micro:bit이 있으면 가장 최근에 사용된 micro:bit의 이름이 'Most recently used micro:bit' 에 나타날텐데 여기서는 처음 실행했기 때문에 빈 칸이다. 여기서 아래쪽의 노란색 'Pair a new micro:bit'을 선택해 준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위의 그림처럼 micro:bit의 'A', 'B'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RESET' 버튼을 눌렀다가 떼 준다. 그리고 화면에서 녹색 'Next' 버튼을 누른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저 위의 가로, 세로 5칸씩의 흰색 상자에 micro:bit 보드에 불빛과 동일하게 코드를 넣어주면 된다.


A, B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리셋 버튼을 눌렀다가 놓으면 micro:bit 보드에 위와 같이 불빛이 들어오게 된다. 저 불빛 모양은 랜덤이라 매번 바뀐다.


 micro:bit에  불빛이 켜진 모양대로 흰색 박스를 빨간색으로 만들어 주고 'Next' 버튼을 눌러준다.

 

이제 페어링 할 준비가 된 것이다. 'Next'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과 micro:bit간에 페어링이 진행된다.


먼저 micro:bit을 검색한다.
 

원하는 micro:bit을 찾으면 페어링을 위한 코드를 물어본다. 여기서 micro:bit의 'A' 버튼을 누르면 6자리 숫자 코드가 LED에 표시되게 되는데 그 숫자를 넣어주고'Pair' 버튼을 눌러준다.


 위의 동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페어링이 성공화면 micro:bit와 스마트폰 화면은 각각 위의 사긴과 같이 바뀌게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