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13일 화요일

dserial - connect NDS to the outer world.

인터넷은 정말 무한한 정보의 바다이다. 잘 찾아보면 전 세계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하고 있는 재미있는 것들이 넘쳐난다.
그 동안 NDSL을 구입해 놓고도 아직 그 흔한 닥터(?)도 안 샀고 테트리스 팩 하나로 버티고 있으면서 뭔가 embedded system에 활용할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마침 적당한 인터페이스 보드를 발견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에 있는 보드가 NDS의 DS slot에 장착하는 dserial이다. 8051 호환 마이컴과 RS-232, USB client(2.0 Full speed), GPIO, Tilt sensor(Wii mote에서도 사용된 기울기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좀 더 상세한 자료와 소프트웨어는 http://www.natrium42.com/wiki/Main_Page 에서 찾아보면 된다. 하드웨어는 완성되었지만 라이브러리는 아직 개발중이라 시리얼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IO만 코드가 완성되어 있고 나머지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는 아직 개발중인거 같지만 자신이 능력이 있으면 직접 작성해서 사용하면 된다.
라이브러리가 완전해지면 응용할 수 있는 범위는 상당히 넓을거 같다.

현재까지만 가지고도 GPS, Servo motor, MIDI등을 NDS에 연결한 예제를 프로젝트 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드는 v2.0이 지금 예약주문을 받고 있는데 나도 조만간 하나 구입해서 뭔가 뚝딱거려 볼 예정이다.

댓글 1개:

  1. 멋지군요!! ^^ 저도 ndsl을 가지고는 있지만 이렇게까지 생각은 해보지를 못해서; 사실 임베디드 시스템을 배우긴 했는데 열심히(?) 공부하지를 않아서 이론만 약간 아는 정도랍니다.



    뚝딱거리셔서 뭔가 깜짝 놀랄만한 결과물이 나오기를 바랄께요~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