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28일 목요일

맥을 지정한 시간에 켜고 끄기 (Turn on & off at the specified time in the Mac)

Mac OS X는 OS에서 기본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컴퓨터를 키거나 끄기 (또는 잠자기 및 깨어나기) 기능을 가지고 있다.

독에서 System Preferences를 선택한다.

System Preferences 화면에서 Energy Saver를 선택한다.

Energy Saver 화면의 오른쪽 아래부분에 있는 Schedule... 을 선택한다.

Schedule... 화면으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시작 또는 깨어나기, 잠자기 또는 끄기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아래쪽에서는 잠자기, 재시동, 끄기중에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시간 뿐 아니고 매일, 주중에만, 주말에만, 아니면 특정 요일에만 꺼지거나 재시동 하도록 선택해 줄 수도 있다.

이나마도 귀찮은 경우 shutdown 이라는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30, 60, 90 분 후에 컴퓨터가 꺼지게 할 수도 있다.
Shutdown은 대쉬보드 위젯으로 설치한 다음 대쉬보드에서 위젯 버튼을 눌러주면 30분 후 꺼짐->60분 후 꺼짐->90분 후 꺼짐->기능 사용 안함->... 순으로 바뀌게 된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PowerBook 1400c
    참 오래전 물건...게다가 회사에서 사준거라 사무실에서만 썼기에 사용시간도 짧았었지.. 그리고 처박아 놓았다가 얼마전 일괄정리때 방출되었다. 쿽만 거의 사용했었던 맥켄토시의 선비같던 기종으로 나에겐 기억된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