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2일 화요일

Delicious Library 2


dl0.jpg

Delicious Library는 Mac OS X에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서, CD/DVD, Gadget등의 관리 프로그램이다.

dl4.jpg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이나 CD/DVD를 위의 화면과 같이 서재에 정리해 놓은 것처럼 보여준다.

dl1.jpg

라이브러리 뿐 아니고 자신의 iTunes에 있는 앨범까지도 자동으로 보여준다. 위와 같이 Library가 선택되어 있으면 책, CD/DVD, Gadget이 모두 보이고 Books를 선택하면 책들만 보여준다.


dl2.jpg

새로운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윈도우의 아래쪽에 '+' 버튼을 눌러 검색하는 방법과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눌러 iSight를 통해 책이나 CD의 바코드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다.


dl3.jpg

'+'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린다. 여기서 책의 제목, 저자 이름 또는 키워드를 넣어서 검색하면 된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책 뿐 아니고 다양한 종류(심지어 옷까지도) 를 추가할 수 있다. Find Book 버튼 아래에 United States를 누르면 미국 뿐 아니고 유럽이나 일본의 웹 사이트를 검색하게 해 줄 수도 있다.


dl7.jpg

키워드로 겸색한 결과이다. 이 책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Buy 버튼을 눌러 Amazon등에서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다.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려면 원하는 책을 선택하고 'Add' 버튼을 누르면 된다.


dl8.jpg

두번째 방법으로는 '+' 버튼 옆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리고 맥의 iSight가 켜진다. 책이나 CD/DVD등의 바코드를 위와 같이 녹색 사각형에 맞춰 가져다 대면 바코드를 인식해서 그에 해당하는 책을 자동으로 검색해서 목록에 추가해 준다. 책 제목과 관련정보 뿐 아니고 표지 이미지까지도 인터넷에서 자동으로 다운 받아준다.


dl6.jpg

일본 amazon도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만화책까지도 바코드로 검색하면 표지 이미지까지 가져올 수 있다.


dl5.jpg

목록에 들어있는 항목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화면 아래쪽에 그에 대한 기본/상세정보, 리뷰까지 다 보여준다.


* 추가로 블루투스 바코드 리더와 연결해서 바코드를 읽어들일 수도 있다.

댓글 1개:

  1. 얼마전에 이 프로그램을 알고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