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4일 수요일

전자부품 쇼핑 가이드 (Electronic Component & Gadget shopping guide)

뭘 만들어 보려고 하다 보면 부품을 구입해야 하는데 보통은 아쉽게도 한곳에서 다 구입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설사 한곳에 다 있더라도 어떤 부품은 가격이 다른곳에 비해 많이 비싸기도 하다.
그래서 평소 자주 부품들을 구경 및 구입하는 곳들을 소개하겠다.

국내에서라면 디바이스마트가 나름 크고 부품의 종류도 다양해서 웬만한 것들은 다 해결이 되는 편이다.

온라인 주문 뿐 아니고 구로 공구상가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그 외로는 IC114도 유명하다. 웹사이트 타이틀바에는 '국내최대 전자부품 전문쇼핑몰'이라고 되어 있는데 디바이스마트와 어디가 더 큰지는 비교할 수 없었다. ^^;


단 IC같은 부품의 경우는 별 차이가 없지만 저항, 콘덴서같이 저렴한 수동소자의 경우는 온라인 쇼핑보다는 주변에 갈 일이 있을 때 가능하면 직접 용산이나 구로공구상가를 나가서 구입하는게 훨씬 저렴하다. (단 그냥 그것때문에 간다면 부품값에서 절약한것보다 교통비가 더 나올것이다.)



해외의 경우 우선 DealExtreme이 있다. 부품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재미있는 gadget들이 저렴한 가격에 올라온다. 그리고 배송료가 무료라는 장점이 있다. (단 배송이 좀 오래걸리는게 단점이다)


최근 Arduino나 physical computing쪽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사이트들을 보면 여기서 부품을 구했다고 많이 거론되는 SparkFun Electronics가 있다. 부품 종류가 아주 많은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모듈들이 많아 상당히 편리하다.




역시 Arduino관련 사이트들에서 많이 거론되는 곳인 Adafruit 이다. 주로 arduino관련 키트를 취급한다.


그리고 최근에 발견한 온라인 쇼핑몰인 Seeed_stdio Depot 인데 physical computing을 위해 DIY를 하는데 필요한 부품들이 상당히 충실하고 중국에 있어서 그런지 다른곳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 최대 장점이다.


이 정도의 쇼핑몰을 이용하면 개인적인 DIY에 필요한 대부분의 부품을 구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다.

* 혹시 개인적으로 더 추가하고 싶은 곳은 리플에 남겨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1개:

  1. 국내는 여기도 좋습니다.

    http://www.avrmall.com

    해외 스탁및 개발 부품 관련된 사이트는 여기도 유명합니다.

    http://www.newark.com/

    답글삭제